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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06-1.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한 [직장인 대화의 기술]
  • 작성자 admin
  • 조회수 55
2025-05-09 18:15:06

F.T-06-1.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한 [직장인 대화의 기술]160P

직장 생활, 말 한마디가 모든 걸 바꾼다!


"알아두면 쓸모있는 직장인 대화의 기술 " 을 소개합니다.

이런 상황,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 상사와 함께한 미팅에서 명함을 언제 꺼내야 할지 몰라 우물쭈물...

  • 같은 팀인데도 호칭이나 말투가 어색해서 거리감이 느껴졌던 순간

  • 전화를 받았는데 어떻게 담당자에게 연결해야 할지 입이 떨어지지 않았던 기억

  • 퇴근길, 인사 한 마디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던 날

  • 상사의 질문에 답했더니, 의도치 않게 분위기를 싸하게 만든 적

이런 사소한 말 한마디, 생각보다 중요하고 어렵죠. 이제는 그 모든 순간을 자연스럽게 넘기는 말의 기술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 책은 그런 순간을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게 도와주는 ‘직장인 대화 매뉴얼’입니다.


서비스 업종만 대화 비법이 필요할까요?

회사생활에서 간단한 전화나 소개, 미팅, 호칭도 헷갈릴 때가 있지 않나요?

실제로 상사와 미팅을 따라 나섰다 명함을 언제줘야 할지, 소개를 어떻게 해야할지…를 망설였던 적이 있습니다.

전자책을 만든 이유

✔ 서비스직뿐 아니라, 회사 생활도 결국은 말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 '언제,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 생기는 불필요한 오해나 트러블을 줄이고 싶었습니다.

✔ 필자 역시 많은 인간관계 속에서 실전처럼 겪어낸 말 실수와 교훈을 바탕으로 이 전자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직장 내 말하기 상황을 정리한 직장인의 대화 설명서입니다.

상사, 동료, 고객과의 트러블을 줄이는 대화 매뉴얼

전자책 핵심 구성

실제 직장 생활에서 자주 마주치는 상황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각 장마다 표와 그림, 드라마 예시 등을 활용해 이해가 쉽게 돼요.

✅ 주요 수록 내용

  • 인사와 명함 주고받기 기본 예절

  • 상사·동료·고객과의 말투 선택 요령

  • 거절할 때 예의 있게 말하는 방법

  • 피해야 할 표현 vs 센스 있는 표현 비교표

  • 전화응대, 자기소개, 미팅 매너 등 실무 중심 설명

  • [미생], [나의 아저씨] 등 드라마 예시로 현실감 있게 정리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 직장 내 인사법, 명함 주고받기 타이밍

  • 상사·동료·고객과의 말투 선택 요령

  • 상황별 추천 멘트 & 피해야 할 화법 비교

  • 거절할 때 센스있고 예의 있게 말하는 방법

  • 인사·자기소개·호칭 정리 + 전화·미팅·상황대처까지 한 권에!

실전 중심 / 상황별 분류 / 표와 그림 구성으로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사회생활에서 힘든 건 대부분 ‘인간관계’임을 알기에 최소한의 트러블과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한 대화에 집중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업뿐만 아니라 회사생활에서도 동료와 상사간의 대화법, 고객응대의 방법을 알려주는 매뉴얼을 정립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런 필요에 의해 필자의 글쓰기와 매뉴얼 작성 노하우를 듬뿍 담아서 이번 전자책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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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대화의 기술>인사, 자기소개, 다른 사람의 호칭과 경어, 예의를 먼저 소개합니다.

직장 내에서 인사하고, 상황별 자신을 표현하고, 센스있게 말하는 방법을 기술하였습니다.

각인되기 쉽게 [미생]같은 직장인 드라마에서의 상황을 예로 들어 실생활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기본매뉴얼은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여 보다 슬기롭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적용이 가능한 곳은 일반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능숙한 말보다 중요한 건 ‘오해 없이 말하는 법’입니다.

말 한마디가 당신의 인상을, 팀워크를, 성과를 바꿉니다.

#직장인대화의기술 #사회생활화법 #대화매뉴얼 #회사생활노하우 #신입사원교육 #신입사원화법 #직장생활꿀팁 #회사말센스 #직장인매너 #상사응대 #직장예절 #직장커뮤니케이션 #말센스전자책 #말센스전자책 #직장인매너


이 책은 이렇게 다릅니다!

구성 요소

특징

내용

상황별 대화 예시 + 실제 멘트 구성

형식

표 + 그림 + 예문 정리

예시

드라마 기반 현실감 있는 설명

실전성

누구나 겪는 상황을 기반으로 응용 가능

용도

자기계발, 신입교육, 커뮤니케이션 매뉴얼로 활용

핵심이 되는 내용만 쉽게 전달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높은 활용도

PDF로 텍스트는 추출이 가능해서 매뉴얼을 준비하고 계신 사장님들이 쉽게 응용해서 덧붙이거나 변형 가능한 참고자료가 되어 드립니다.

F.T-06-1.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한 [직장인 대화의 기술]160P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해 <알아두면 쓸모있는 직장인 대화의 기술>은 한 줄의 말 한마디도 성의있어 보이면서 중요한 사람으로 인식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구매하기: https://smartstore.naver.com/kumjac/products/8047628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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